스크랩

[스크랩] 스타트업에서 일하기 위한 준비

behonestar 2015. 5. 9. 12:49

스타트업에서 일하기 위한 준비 - "팀이 모이고 경청을하고 재능이 섞이면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다. 얼마전에 만난 스타트업 대표는 이를 “캐미”(Chemi)라고 불렀다. 아마도 화학반응에서 떠온 말이 아닌가 싶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권한을 명령 보다는 경청을 하고 존중해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이끌어 내주고,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지시를 하기 보다는 경험을 공유하고 의견을 줘서 팀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스타트업에서 리더는 방향을 알려주고 팀을 앞으로 이끄는 주인공이 아니라, 팀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게 뒤에서 도와주는 조연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GET과 POST의 차이  (0) 2015.04.30
[스크랩] 개발자와 영어  (0) 2015.02.15